2024-04-23 19:23 (화)
목포시의회, “업무추진비 관련 깊은 반성과 사과”
상태바
목포시의회, “업무추진비 관련 깊은 반성과 사과”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5.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개혁적인 업무추진비 관리 등의 제도 개선책 마련

앞으로 개혁적인 업무추진비 관리 등의 제도 개선책 마련

시민 목소리에 더 새겨 듣고 의정활동에 더욱 집중 하겠다.

목포시의회(의장 박창수)가 시의회 의장단 명으로 ‘시의회 업무추진비 관련 대시민 사과문’을 20일 발표했다.

목포시의회는 사과문에서 “시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이는지 감시해야할 시의회가 업무추진비 집행처리와 관련하여 부적절한 사용이라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 일으켜 시민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너무 죄송하다”고 밝혔다.

또, “투명한 회계처리가 부족 했던 점을 통감하고 사려 깊지 못한 이번의 사항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반성하고 시민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제가 됐던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업무추진비 4건에 대해 반납 조치하였고, 의장단의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하여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하며, “앞으로 개혁적인 업무추진비 관리와 업무추진비 공개 등의 제도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목포시의회는 성찰을 통해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그 뜻을 대변하면서 의정활동에 더욱 집중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정소희기자.

다음은 목포시의회 대시민 사과문 전문.

목포시의회 업무추진비 관련 대시민 사과문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목포시의회 의장 박창수입니다.

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처리와 관련하여 시민의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예산집행을 엄격하게 관리해야 하고 코로나19 확산 위기 상황에서 무엇보다 엄중하게 처신해야 함에도 부적절한 사용이라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일으켜 시민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너무나 죄송합니다.

시의회 의장단에서는 시민여러분의 따끔한 질책과 투명한 회계처리가 부족했던점을 통감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업무추진비 4건을 모두 반납 조치하였고 의장단의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하여 특별교육을 실시하였음을 말씀드리며 사려깊지 못한 이번의 사항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반성하고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리로 경영에 어려움울 겪고있는 요식업 등 소상공인들을 돕기위해 선의로 인해 예년과 비슷한 업무추진비를 사용했습니다. 이에 행정적 미숙으로 도출된것에 대해 사과와 개혁적 업무추진비 관리 ․ 공개 등의 제도개선책을 마련하는데 힘쓸 것을 다짐합니다.

앞으로 우리 시의원들은 성찰을 통해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그 뜻을 대변하면서 의정활동에 더욱 집중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2021년 5월 20일

목포시의회 의장 박창수 외 의장단 일동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