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광역시, ‘2021 예술여행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주광역시, ‘2021 예술여행학교’ 수강생 모집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1.06.0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예술관광 전문인력 100명 양성 목표로 지속 운영
마스터클래스 개설 등 수준 높은 비대면 교육 확대
지난해 시범사업 수료생 37명 중 다수 유관 분야 후속 활동 이어가

올해 예술관광 전문인력 100명 양성 목표로 지속 운영
마스터클래스 개설 등 수준 높은 비대면 교육 확대
지난해 시범사업 수료생 37명 중 다수 유관 분야 후속 활동 이어가

광주광역시는 6월부터 예술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1 예술여행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예술여행 시민주도과정’과 ‘예술여행 기획자 양성과정’으로 나눠 11월까지 기초교육, 심화교육, 맞춤형 멘토링, 헤커톤 등을 실시한다. 총 수강인원은 100명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참가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예술여행 시민주도과정은 지역의 예술자원, 역사 및 스토리, 관광지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기르는 교양 과정으로 진행된다. 우수 수강생에 대해서는 심화교육을 실시해 관광객 눈높이에서 예술관광 현장과 관광객을 매개할 수 있는 도슨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 현장가이드, 문화관광해설사를 비롯해 예술여행에 대해 관심있는 모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예술여행 기획자 양성과정은 ‘예술관광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 프로그램과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획과 활동을 추진하는 기획자를 양성한다. 예술관광에 관심 있는 기존 관광업계 종사자, 예비창업자, 문화예술인, 문화기획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수강 인원을 기존 4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하고, 평일 저녁시간 비대면(온라인) 교육의 비중을 늘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특히 기존 ‘예술여행 도슨트과정’을 ‘예술여행 시민주도과정’으로 전환하면서 도슨트 양성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지역 관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시민이 이끌고 갈 광주 예술관광의 다양한 방법을 탐색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 예술여행학교의 공통 교육 과정으로서 국내외 예술관광 분야의 명사들이 참여하는 ‘마스터 클래스’를 개설해 평소에 만나기 힘든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광주 예술여행에 대한 지혜를 얻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교육 참가신청은 18일 밤 12시까지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25일 10년후그라운드(광주 남구 양촌길1)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예술여행학교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art_tour_school@naver.com)로 지원하면 된다.

※ 예술여행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ground-class.com/course/course_list.jsp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art_tour_school/222371914365

문의 : 쥬스컴퍼니(070-4763-5071 )

한편, 지난해 예술관광 전문인력 양성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예술여행학교 1기 과정을 통해 배출된 수료생 37명은 취업과 창업, 예술관광 활동가로 관광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