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영암군, 온라인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상태바
영암군, 온라인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6.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한 배우는 역사 이야기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한 배우는 역사 이야기

영암군은 역사에 관심이 많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을 통해 그동안 캠프형으로 진행되었던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에는 관내 초등학교 역사 수업과 연계하여 교사 및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에는 20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과 함께 역사교육 전문기관인‘민들레역사문화연구소’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역사문화탐방은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10회기가 운영되며, 선사시대부터 시작하여 일제강점기까지 시대별, 지역별 역사를 수업 자료와 키트를 가지고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문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우리나라와 영암군의 역사 및 문화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영암읍 등 청소년수련관에서 가까운 곳에 살고있는 청소년들은 담당자 지도하에 수업에 참여하였고 거리가 먼 삼호읍에 거주중인 청소년들은 집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수업에 접속하여 거리상 제한되었던 프로그램 참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지루한 수업이라고만 생각했던 역사를 강사 선생님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키트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양한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청소년수련관(470-1000)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