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순천시,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국비 30억원 확보
상태바
순천시,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국비 30억원 확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6.0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국비 확보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

시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국비 확보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

순천시(시장 허석)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그린뉴딜)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응모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6곳에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

그린리모델링이란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지소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 중 준공된지 10년 이상된 노후시설에 대해 고성능 창호와 고효율 단열재, 냉난방 설비, 열회수 환기장치 등을 교체하여 에너지 성능과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49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2020년 월등·회덕·비촌 보건지소 등 6곳의 리모델링에 이어 2021년에 선정된 외서보건지소와 승주어린이집 등에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고보조율이 70%에 달하는 이번 공모사업을 위해 사업시행 초기부터 허석 시장과 직원들이 직접 국회와 관계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을 펼쳐왔고, 전국 기초지자체 중 19개 지역 대표로서 관련 회의에 참여하는 등 선도적으로 대응해왔다.

순천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노후 건축물의 부분적인 개보수로는 냉난방 효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었고, 사업특성상 건축물 외관 변화는 크지 않지만 이번 사업은 종합적인 에너지 효율 관리 대책으로 시설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면서 “그동안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해 꾸준히 예산을 투자해 온 순천시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생태도시로서의 명성과 내실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