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수협, 수산종자방류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수협, 수산종자방류 행사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6.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수협, 수산종자방류 행사 개최.
목포수협, 수산종자방류 행사 개최.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수산 자원고갈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어업인들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8일 목포 북항(5부두) 일대에서 ‘희망의 바다만들기 운동’으로 수산종자방류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어 목포수협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열린 수산종자방류행사에 김청룡 조합장을 비롯해 목포수협 임직원, 조합원, 수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감성돔 치어 7만3천여 마리를 북항 일대에 방류했다.

‘희망의 바다만들기 운동’은 각종 개발행위와 해양 쓰레기 투기 등으로 인한 바다 환경 훼손과 서식지 파괴로 연근해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어족자원을 보호하고 수산자원증강과 어업생산기반을 조성하여 희망찬 바다를 만들자는 뜻을 담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수협과 어업인이 중심이 되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바다 환경 보전 활동을 전개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운동이다.

이번 행사에 방류한 감성돔 치어는 부화 후 일정기간 성장한 것으로 크기가 5cm 이상 커서 자연생태계의 생존율이 높아 목포 연안 자원회복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청룡 조합장은 “이번에 방류한 감성돔 치어는 생존율이 높고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는 고부가가치 어종으로 성어가 되면 어획량 증가로 어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연안자원회복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수협은 방류 사업비를 예산에 편성하여 앞으로도 수산자원회복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우리 해역에 적합한 감성돔등 수산종자 방류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