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6 16:32 (일)
전라남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6일 개회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6일 개회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7.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업무보고 청취, 제11대 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하반기 업무보고 청취, 제11대 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한종)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54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는 제11대 후반기 전라남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 윤리특별위원 선임을 비롯해, 각 상임위원회별로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아울러, 정옥님 의원이 대표발의한 ‘전라남도 출산 및 양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최선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스마트돌봄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유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한다.

또 김기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조례안’, 김복실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해조류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및 이혜자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상담 활성화 조례안 ’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안건 총 48건을 처리하게 된다.

특히 김한종 의장은 개회식에서 ‘여순 사건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와 ‘전라선 고속철도․달빛내륙철도, 광주~나주 광역철도 신규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등을 위해 애쓴 집행부, 국회의원, 도의원의 성과와 노력에 대해 도민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