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업무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7.1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인센티브 제공 협약 체결
임직원 및 직계 대상 현장권 요금 50% 할인 혜택 제공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업무협약 체결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업무협약 체결했다.

전남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인센티브 제공 협약 체결
임직원 및 직계 대상 현장권 요금 50% 할인 혜택 제공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재)전라남도문화재단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과 전남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인센티브 제공 협약식을 12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가족친화인증기업(관) 근로자와 배우자 및 직계가족의 수묵비엔날레 전시관 관람 및 체험을 통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여가생활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더불어 전남지역 가족친화 및 일·생활균형 직장환경을 조성하는데 바로미터인 가족친화인증기업(관)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이 실효성 있는 인센티브 발굴이라는 것을 공감하는 가운데 (재)전라남도문화재단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재)전라남도문화재단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임직원 및 직계가족 4인에 한하여 현장권 요금 50% 할인(1만 원 → 5천 원)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종료일인 10월 31일까지 유효하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관이나 기업 등에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현재 전남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관)인 153개사(2020년 기준) 임직원들이 해당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남 가족친화인증기업(관) 인센티브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기관은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스티커’를 사원증 또는 신분증에 부착하여 사용가능하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의 수는 153개로 타지역에 비해 아직 미비하지만, 이번 인센티브 협약을 시작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관)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전남지역의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전남지역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가족친화인증제도를 알리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