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예울마루, 2021 하반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예울마루, 2021 하반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개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8.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그넘 인 파리 展’ 연계 특강부터 클래식, 인문학, 코딩 풍성한 강좌 선보여
민화, 라탄 공예 등 실기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펼쳐져
예울마루, 2021 하반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개강.
예울마루, 2021 하반기 예술교육 아카데미 개강.

‘매그넘 인 파리 展’ 연계 특강부터 클래식, 인문학, 코딩 풍성한 강좌 선보여
민화, 라탄 공예 등 실기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펼쳐져

GS칼텍스 예울마루가 25일부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021 하반기 예울마루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는 전시 연계 특강, 가족과 함께 하는 코딩교육 등 신규 강좌들이 더해져 예술감상 5개, 예술실기 11개로 총 16개 강좌가 펼쳐진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인원 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전 강좌를 진행한다.

인문학 강좌는 인문학, 공연 품다와 인문학, 예술 입다가 9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인문학, 공연 품다가 9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소극장에서 팝 칼럼니스트 박길호의 해설과 함께 펼쳐진다. ‘POP과 인문학’을 주제로 피아니스트 김경옥, 바리톤 임준식, 팬플룻 연주자 김주형, 피아니스트 한지연, 바이올리니스트 유은혜의 연주 등 매 회차마다 라이브 연주가 곁들여져 풍성한 수업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어지는 10월에는 인문학, 예술 입다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뮤지컬 평론가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 조은아 경희대 후마니스타칼리지 교수, 장진성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영화평론가 정재형 동국대 교수가 문화예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인문학 강의를 펼친다.

예술감상 강좌 중 눈에 띄는 강좌는 ’매그넘 인 파리 展’ 연계특강이다. 10월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사진 전시 ‘매그넘 인 파리 展’을 깊이 있게 음미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 강좌다. 국내 패션 큐레이터 1호로 꼽히는 김홍기와 한국일보 사진기자를 지낸 조영호 교수가 전시에 소개된 사진 작품들을 통해 예술의 도시 파리의 연대기 속으로 수강생들을 안내한다.

예술실기 강좌 중에는 누리과정의 그림책들을 활용한 그림책과 함께 놀이코딩강좌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우리 가족 함께 놀이코딩강좌가 주목할 만하다. 6세부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두 수업은 모두 코딩교구가 제공되며 어렵지 않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기 강좌인 아기자기 민화 그리기, 라탄 공예 클래스, 스테인드 글래스 공예 클래스가 상반기에 이어서 계속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을 발표하는 ’우리들만의 전시회’가 종강 후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그 밖에 어린이 영어뮤지컬, 키즈발레, 나도 웹툰작가, 성악아카데미와 같은 실기강좌들이 하반기 아카데미 커리큘럼에 풍성함을 더한다.

이번 하반기 아카데미 시즌에는 나도 예울마루 아카데미 기획자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며 9월 말까지 신청을 받아 아카데미 기간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마감되며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