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23:43 (목)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맞이 온정의 손길로 훈훈
상태바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맞이 온정의 손길로 훈훈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09.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 행복나눔 보따리(꾸러미&상품권) 전달

어려운 이웃에 행복나눔 보따리(꾸러미&상품권) 전달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나눔문화확산지원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행복나눔 보따리(식품 꾸러미 및 영암사랑상품권)를 전달한다.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행복나눔 보따리(식품 꾸러미 및 영암사랑상품권)가 어려운 이웃 6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며, 앞서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18곳에는 피자 만들기 키트를 지원하여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식품 꾸러미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대상자 500가구에 영암지역자활센터와 정우재가노인복지센터, 택배를 통해 전달되며, 사회적 협동조합 로컬푸드와 유천마을 영농조합법인에서 5만원 상당의 모시송편, 반찬 등 10여 종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구성하여 위축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하였다. 또한 영암사랑상품권은 10만 원씩 100가구에 명절 전에 전달될 예정이다.

협의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저소득 취약계층은 상대적으로 더 어려움에 처해질 수 있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디”며 “이번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의 작은 확산문화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