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어르신들이 행복한 조은노인복지센터 개관
상태바
어르신들이 행복한 조은노인복지센터 개관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09.0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운동, 인지활동, 여가생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어르신들이 행복한 조은노인복지센터 개관.
어르신들이 행복한 조은노인복지센터 개관.

재활운동, 인지활동, 여가생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어르신들이 행복한 조은노인복지센터(센터장 양순영)가 9월 1일 개관했다.

전남 곡성군 오산면 오산로 715(061-362-0555)에 위치한 조은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주간보호 시설로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은노인복지센터는 전문적 케어가 가능한 인력이 개인별,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으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직원들이 바른 어르신 섬김을 실천하고 있다.

센터는 실내시설과 실외시설로 나눠져 있으며, 실내시설은 재활·운동지원, 인지활동 지원, 여가생활 지원, 휴식 지원, 일상생활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실외시설은 야외 테라스, 물레방아 분수 연못, 정원 산책로, 안전한 송영길 등으로 일광욕, 정서적 평안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의 실내시설 장점은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및 재활운동을 위해 운동실, 족욕실, 마사지 시설 등을 갖춰 매일 신체 활동 및 재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넓은 인지활동을 위해 프로그램실과 스마트설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활동을 위해 1인 1소파를 배치했으며, 생활관 3실을 설치해 오침 및 휴식시설과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 건강 상황에 따라 휴식과 개별 취미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양순영 센터장은 “어르신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로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