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5 18:12 (금)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미래의 꿈을 키우는 직업 체험센터 가다
상태바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미래의 꿈을 키우는 직업 체험센터 가다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09.0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순천만 잡월드 방문, 10월 개장 전 최종점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미래의 꿈을 키우는 직업 체험센터 가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미래의 꿈을 키우는 직업 체험센터 가다.

3일 순천만 잡월드 방문, 10월 개장 전 최종점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유성수)는 3일 오후 ‘순천만 잡월드’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10월 16일 개장하는 순천만 잡월드는 진로직업체험 기관이 부족한 호남지역 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1층에는 어린이 체험관, 2층에는 청소년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1층 어린이 체험관은 동선에 따라 스토리텔링형 주제를 담아 어린이들이 직업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며, 5세부터 10세 아이들의 발육과 교육 차이를 고려해 하나의 현장에 난이도가 다른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층 청소년 체험관은 4차 산업 혁명과 최근 사회적 트렌드뿐 아니라 호남 지역에 특화된 직업체험을 제공하는 등 청소년의 다양한 관심과 주제를 고려한 직업 탐색의 공간이 마련됐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잡월드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업무 추진 현황을 보고 받으며 잡월드 개장 전 최종점검을 하며 관계자에게 “차질 없이 개장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정희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민주·순천5)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학생들이 과거처럼 선망 받는 몇몇 직업에만 관심을 가지는 시대가 아니다”며 “순천만 잡월드가 학생들이 직접 자신을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 지식,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여건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