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광주광역시,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09.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복지, Hi(high)-five! 우리의 안부를 묻다’ 주제
유공자 표창 수여, 이벤트 등 실시…유튜브 중계

‘광주복지, Hi(high)-five! 우리의 안부를 묻다’ 주제
유공자 표창 수여, 이벤트 등 실시…유튜브 중계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주복지, Hi(high)-five! 우리의 안부를 묻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사회복지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매년 7일은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해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사회복지의 날’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다.

이와 관련,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분야 유공자 40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대통령 표창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설치에 기여한 소화아람일터 김행란 시설장이, 34년 동안 독신으로 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며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귀일민들레집 이덕심 원장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직업 재활사업 발전에 기여한 엠마우스산업 김영환 팀장 등 민간인 8명이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받았다.

또 사회복지 종사자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광주복지, 골든벨’, 실시간 이벤트 ‘사회복지의 날 퀴즈‘,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이용섭 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사회복지사들과 종사자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