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초당대학교와 함께 한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 진행
상태바
초당대학교와 함께 한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9.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꿈을 향해 날아 오르다’
초당대학교와 함께 한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 진행.
초당대학교와 함께 한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 진행.

‘학교 밖 청소년 꿈을 향해 날아 오르다’

전라남도 출자·출연기관인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0일(금)에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지원과와 우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초당대학교 지역혁신사업단과 연계하여 진행됐다.

‘학교 밖 청소년 항공 체험캠프’는 실내에서만 이루어지는 유사 캠프와는 달리 오전에는 항공 이론과 경량 항공기 기본 조작 등 이론 교육을, 오후에는 교육비행장에서 항공학과 교수 및 교관이 청소년과 함께 타 실제 비행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남 지역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9명이 참여했으며, 체험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못 하는 체험이어서 매우 좋았다.”, “비행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게 되었다”, “평소에 항공에 대한 궁금한 점이 이번 체험으로 해결됐다”, “모든 게 완벽하다”라는 체험 소감을 남겼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양미란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우수한 청소년들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역대학과도 협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비행 체험처럼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그들의 꿈을 향해 자유롭게 날아오르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