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하당노인복지관, 목포교육지원청과 ‘가족사랑 세대공감 캠페인’ 진행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목포교육지원청과 ‘가족사랑 세대공감 캠페인’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21.09.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가치6개교 연합 봉사동아리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나눔봉사
하당노인복지관, 목포교육지원청과 ‘가족사랑 세대공감 캠페인’ 진행.
하당노인복지관, 목포교육지원청과 ‘가족사랑 세대공감 캠페인’ 진행.

같이&가치6개교 연합 봉사동아리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나눔봉사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13일(월)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및 같이&가치 봉사동아리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추석을 위해 ‘고마워孝, 나누어孝, 이겨내孝 가족사랑 세대 공감 송편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목포교육지원청과 같이&가치 6개교(목포 북교초, 유달초, 상동초, 목여중, 유달중, 문태중학교)연합 봉사동아리가 하당노인복지관의 추석 송편 나눔 행사를 후원하고, 복지관은 추석 송편 세트를 관내 50여 가구의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과 6개교는 매 년, 회기 마다 노인맞춤돌봄 대상자를 선정하여 송편 나눔, 김장 나눔, 따뜻한 겨울나기(연탄, 이불)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송편 나눔을 전달받은 김명신(가명) 어르신은 “늘 외롭다고 생각되고 쓸쓸한 추석이었지만, 이번 추석만큼은 나를 위해 송편을 나눠준 학생들을 생각하니 너무 고맙고 눈물이 날 것 같다”며 환한 미소를 지으셨다.

김갑수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지친 상황이지만, 주변의 가족과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 학생 봉사활동의 생활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시민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성화 관장은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외롭게 홀로 계시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 주신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과 6개교 같이&가치 봉사 동아리 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동체 실현을 앞장서는 나눔 문화가 발전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