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이혁제 전남도의원, ‘고액 컨설팅 필요없는 전남형 대입정보 지원 근거 마련’
상태바
이혁제 전남도의원, ‘고액 컨설팅 필요없는 전남형 대입정보 지원 근거 마련’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10.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대학진학 지원조례 대표 발의
이혁제 전남도의원,
이혁제 전남도의원,

전국최초 대학진학 지원조례 대표 발의

대학진학 관련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등 정보소외 지역의 학생들이 충분히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이 마련된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목포4)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대학 진학 지원 조례안’이 14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급격하게 변하는 대입제도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맞춤형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대입 정보 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대학 입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대학입학사정관 경력자로 구성된 ‘대학 입시지원관 제도’에 대한 법적 근거를 담아 지속적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고 ‘권역별 진학 센터 운영’으로 대학입시 지원이 체계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했다.

이혁제 의원은 “전남은 농어촌 학교가 70%이상이며 대입 정보부족으로 입시 불이익을 받고 있다”며 “특히 서울 등 대도시 학생들은 사설 컨설팅 업체에서 고액 컨설팅을 받고 있어 정보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교육만으로 충분히 대학 진학 정보와 상담 및 진학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혁제 의원은 13일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를 방문해 특성화 고등학교의 현장실습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대안 마련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또한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방안도 협의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