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 마무리
상태바
목포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 마무리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10.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마음 살피기 캠페인 전개, 마음건강 이동상담실 운영
목포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 마무리.
목포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 마무리.

내 마음 살피기 캠페인 전개, 마음건강 이동상담실 운영

목포시가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기념해 8일부터 15일까지 정신건강 홍보 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8일 이마트 광장에서 ‘내 마음 살피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어 12일부터 15일까지 연산주공1단지와 포미주공2단지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이동상담실을 운영해 정신건강 우울검사, 알코올·인터넷 중독검사, 정신건강 상담 등을 진행했다.

카카오톡으로 쉽게 접속해 마음을 털어놓고 필요할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에는 목포시 마음톡(Talk) 채널을 개설해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을 위한 활동들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1577-0199(정신건강 상담전화) 또는 276-0199(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 상담받을 수 있다.

한편, 목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검사 및 상담 ▲마음건강 사업 ▲자살예방사업 ▲지역주민 및 학생 정신건강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