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다채롭게 개최
상태바
목포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다채롭게 개최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7.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700여명 참여, 여성의 바람으로! 여성이 희망으로!

▲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목포타임즈=이윤정기자]목포시가 ‘여성의 바람으로! 여성이 희망으로!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성주간 기념행사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국가 지속성장을 위한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했으며, 여성복지시설 관계자, 이주여성, 직업훈련생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일(4일)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식전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국, 베트남 전통춤과 난타공연을 펼쳤으며, 오후 2시에 시작한 본행사는 기념식과 여성의 지위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실시했다.

기념식 후인 2시 30분부터는 방송인 전원주 씨를 초청하여 ‘일하는 여성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실시했다.

부대행사로는 여성의 사회참여 및 지위향상을 위한 여성일자리 홍보관, 건강가정 홍보관, 다문화가족 홍보관, 가정폭력예방 부스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시 가정복지과 관계자는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고 행복한 사회를 이룰 수 있다”며 “양성평등과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 추진하여 진정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