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목포경찰서, 2021년 경찰청 치안성과 평가 1위 달성
상태바
목포경찰서, 2021년 경찰청 치안성과 평가 1위 달성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10.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단체 표창 수상 영예
목포경찰서, 금융기관장 초청 전화금융사기 근절 간담회 개최.
목포경찰서, 금융기관장 초청 전화금융사기 근절 간담회 개최.

대통령 단체 표창 수상 영예

목포경찰서(서장 차복영)는 경찰청이 실시한 ‘2021년 치안성과 우수관서 평가’에서 전국 255개 경찰관서 가운데 최우수 경찰관서(1위)에 선발됐다. 최우수 경찰관서 평가는 매년 1회 경찰청에서 전국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치안 주요 추진 정책, 관계기관 협업 성과, 주민에 대한 치안 서비스 제공, 치안 고객 만족도 등을 통해 선발된다.

목포경찰은 사회적 약자인 여성과 아동의 안전 귀가를 지원하기 위하여여성 안심 구역 대상으로 정밀 범죄예방 진단 후 환경개선을 추진, 한국전력 목포지사와 범죄예방 환경개선 MOU 체결, 전남 최초로 목포시 안심 귀갓길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선제적인 예방 치안을 전개했다.

또한 안전속도5030 제한속도 하향 59개 구간과 어린이보호구역 노란신호등 19개소 설치 및 교체, 사고위험구간 130개소 플래쉬윙커 설치 등 전년대비 교통사고 건수가 9% 감소하는 등 차보다 사람이 우선인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책임수사체제에 맞춰 신임수사관과 범수사부서 수사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매월 사건 심사 분석회의를 통해 수사종결권 확보에 따른 경찰 수사의 균질화 및 완결성 향상에 힘썻다.

특히 전남지역의 유인도서 28.9%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 실정에 맞춰 ‘2021년 목포경찰서 도서안전 치안대책’수립을 통해 합동 기동순찰팀을 구성,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하는 등 안전한 도서 치안 인프라 구축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목포경찰서는 21일(목) 충남 아산에 위치한 경찰수사연수원에서 열리는 경찰청 주관 ‘2021년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차복영 목포서장이 치안성과 1위와 함께 수여되는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여 받았다.

차복영 목포서장은 “목포경찰서가 치안성과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던 것은 목포경찰은 물론 지역공동체 치안 활동 강화를 위하여 목포시와 신안군을 비롯하여 주민들의 관심과 협업을 통해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목포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