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교육청, 학생 심리·정서 지원 자료집 제작·배부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 심리·정서 지원 자료집 제작·배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마음회복 위한 J-Map 제작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마음회복 위한 J-Map 제작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을 도울 수 있는 심리·정서지원 자료집을 제작해 도내 초·중·고 전체 학교에 배부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전문기관과 연계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심리·정서 불안을 치유하고, 정신건강과 마음회복을 돕기 위한 자료집 ‘J-Map’을 제작해 오는 11월초까지 일선 학교에 배포키로 했다고 1일(월) 밝혔다.

이 자료집에는 △ 위기학생 치료전담기관 △ 심리상담 및 치료프로그램 운영기관 △ 정신건강의학과 병/의원 △ 전라남도 사회안정망 등 치료기관 뿐 아니라, 학교 현장의 다양한 위기상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에 대한 종합적 정보가 담겼다.

22개 시·군의 유관기관과 교육지원청 협력기관 등을 토대로 신뢰할 수 있는 기관들을 자료집에 수록하고, 각 기관 운영상황 등 실효성 있는 내용을 설명했다.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들은 이 자료집에 수록된 기관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고, 전문가들이 개입함으로써 학교의 부담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남교육청은 기관 이용에 따른 치료비와 상담비를 지원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비용 부담 측면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학교 현장에 다양한 위기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 자료집이 현장의 교사들과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건강한 학교생활로 안내하는 지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심리·정서 결손 회복을 위해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사업, 위기학생 치료비 지원, 힐링 치유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