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 제 1기 MNU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 1기 MNU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1.11.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연계 자원봉사활동 지원체계 구축
목포대, 제 1기 MNU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목포대, 제 1기 MNU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지역사회연계 자원봉사활동 지원체계 구축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10월 29일(금) ‘제1기 MNU 사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최동오 학생처장, 조선희 사회봉사센터장과 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과 활동 KIT 수여, 임원진 임명장 수여, 사회봉사단 선서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대면 자원봉사활동 제약이 많아 봉사단 선발이 한 차례 미뤄지기도 했으나, 앞으로의 일상 회복의 기대와 봉사 의식을 고취하고자 개별 면담을 거쳐 최종 13명을 선발하였으며, 제1기 봉사단은 내년 6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단 창설을 계기로 장애 학생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해나가며, 목포대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봉사단 회장을 맡은 이수민 학생(무역학과, 3학년)은 “제1기 봉사단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일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재학생들이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찾고, 대학 및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동오 학생처장은 “무한 경쟁의 세태 속에 봉사 정신이 퇴색되는 상황에서 제1기 MNU 사회봉사단 출범이 큰 의미가 있다”며 “봉사단원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