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광주광역시 간부공무원, GGM 공장 견학
상태바
광주광역시 간부공무원, GGM 공장 견학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11.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GM 초청, 캐스퍼 생산현장 살펴
광주광역시 간부공무원, GGM 공장 견학.
광주광역시 간부공무원, GGM 공장 견학.

GGM 초청, 캐스퍼 생산현장 살펴

광주광역시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 40여 명은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초청으로 2일 GGM 광주공장을 방문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경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SUV)인 캐스퍼 생산현장을 살펴봤다.

이날 공장견학에서 시 간부공무원들은 차체에서 완성품이 되는 차량 생산과정을 살펴보고 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박광태 GGM 대표이사는 “GGM은 단기간에 완성차 조립공장을 건설하고, 노사 상생과 화합으로 기업 가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광주형일자리의 모범케이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방문한 한 간부는 “노사 상생의 광주형 일자리를 적용한 첫 모델인 자동차공장에서 차량이 생산되는 모습을 통해 막연하게만 느꼈던 광주형일자리의 성공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광주형일자리는 밀양, 대구, 구미, 횡성, 군산, 부산, 신안 등으로 확산돼 침체된 지역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제2호 제3호의 광주형일자리가 나올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스퍼는 9월 15일 본격 양산에 들어간 이후 3만대에 가까운 사전 예약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역 사회단체, 경제계의 ‘캐스퍼 사주기 운동’까지 더해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