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한영대 화공산업공학과, 전국규모 창의설계 경진대회 은상 수상
상태바
한영대 화공산업공학과, 전국규모 창의설계 경진대회 은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학공학회 주관 제17회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
한영대 화공산업공학과 팀이 제17회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영대 화공산업공학과 팀이 제17회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한국화학공학회 주관 제17회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화공산업공학과는 한국화학공학회에서 주관하는 ‘제17회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에서 은상 1팀, 장려상 4팀이 입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는 2021년도 한국화학공학회 국제학술대회 기간(2021.10.27.~29)중 2021년도 화학공학 대학생 Fun&Fun Festival에서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 및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로 금번에 17회를 맞이하는 전국규모의 경진대회이다.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에 30여 팀이 출품했다. 한영대학교에서는 화학공산업공학과 학생 5팀이 참여하였으며 은상 1팀, 장려상 4팀이 입상하였다. ‘고체 형태의 손독제’를 출품한 팀이 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불티비산방지포’, ‘폐수처리시스템’, ‘수소자전거’, ‘공기질 측정기’의 아이디어를 출품한 4팀은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은상을 수상한 팀의 공한솔 학생은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실현되는 과정을 보면서 많은 성취감을 느꼈으며 특히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것에 대하여 만족하고 앞으로 많은 학생이 참여하였으면 좋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지도한 지도교수인 정문 교수는 “각 팀 구성원이 단합되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앞으로도 팀프로젝트를 통해 단합심과 끈기를 키워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품한 팀은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캡스톤디자인과 연계하여 시제품 제작비 및 기타 운영비 등을 지원받아 수행한 결과다. 아울러 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이번에 수상한 출품작에 대하여 지도교수와 협력하여 특허출원을 함으로 학생의 지식재산권을 확보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한영대학교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따라 학생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현재 모든 과에서 캡스톤디자인을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운영함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한영대학교는 2년 연속 신입생 모집률 100% 이상, 취업률 75%이상의 성과와 더불어 이번 교육부 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 되었다. 2022학년도 수시1차 결과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으며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