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24 (목)
목포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내 안전관리 강화 대책 추진
상태바
목포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내 안전관리 강화 대책 추진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11.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내 화재 예방과 안전 환경 분위기 조성으로 피해 최소화

공동주택 내 화재 예방과 안전 환경 분위기 조성으로 피해 최소화

목포소방서(서장 박원국)는 겨울철 화재의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공동주택 내 화재 예방과 안전 환경 분위기 조성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2월까지 소방서 관내 공동주택 250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입주민, 관계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매달 4일을 ‘공동주택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아파트 내 소방시설과 화재에 취약한 장소를 점검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겨울철 기간 중 아파트 내 거주하는 유아, 초등학생들에게 형식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재밌는 체험 활동을 통해 안전 생활 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완강기, 피난구조대 등 대피 활동을 재밌는 놀이와 재난 대응 VR로 체험할 수 있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운행한다고 소방서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소방서 추진사항 외에도 새로운 의견 발굴을 위해 희망하는 아파트 관계인들과 함께 소통방인 일명 ‘119 안전 하우스’를 개설하여 색다른 화재 예방 활동과 안전대책이 제시된다면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박원국 서장은 “공동주택의 특성상 화재 발생 시 대형재난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며,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도민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