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해수청, 항로표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목포해수청, 항로표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1.11.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19일까지 목포항 이용고객과 서남해권 해역 통항 항해자 대상

1일부터 19일까지 목포항 이용고객과 서남해권 해역 통항 항해자 대상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성수)은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 목포항을 이용하는 고객과 서남해권 해역을 통항하는 항해자를 대상으로 등대, 등부표 등 항로표지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목포항 등 서남해의 항로표지 시설은 유인등대 6기를 비롯하여 무인등대, 등부표 등 총 750기가 설치되어 있다. 항로표지시설이란 항행하는 선박에 대하여 등광(燈光), 형상(刑象), 색채, 음향, 전파 등을 수단으로 선박의 위치, 방향 및 장애물의 위치 등을 알려주는 항행보조시설이다.

설문조사 대상은 여객선, 예인선, 화물선 등의 선박 관련업·단체, 선박대리점, 유관기관과 어로어업에 종사하는 관내 어업인이며, 이들에게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의 매체를 활용한다.

조사 내용은 목포해수청 관내 항로표지의 활용도, 사고(소등, 유실 등) 복구의 신속성 및 신규 설치된 표지시설에 대한 만족도 등이며, 특히 금번 조사에서는 해상기상신호표지에서 제공하는 해상에서의 풍향, 풍속 등에 관한 정보이용에 대해서도 조사한다.

목포해수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책 효과를 분석하고, 항로표지 서비스 개선 및 품질 향상 등 해상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학석 목포해수청 항로표지과장은 “관내 운항하는 선박의 안전항행을 도모하고, 이용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항로표지 정책 수립을 위해 많은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