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전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교육감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최선” 다짐
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전개.
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전개.

장석웅 교육감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최선” 다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5일(금) 보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지자체·경찰서·민간단체와 합동으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해 전희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우 보성군수, 김재철 보성군의회 의장, 오임관 보성경찰서장, 민간단체인 녹색어머니연합회 전남지회, 모범운전자연합회 전남지부가 함께했다.

최근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의 모든 도로에서 주정차가 전면 금지되고 위반 시에는 승용차 기준 1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따라, 이날 참석자들은 학생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전면 금지를 집중 홍보했다.

등교에 나선 보성초등학교 2학년 한 학생은 “배움터지킴이 선생님이 매일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게 교통 안내를 해주셔서 고맙다”며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주위를 잘 살펴서 안전하게 건너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우리 어른들과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이다.”면서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