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학교 BK21사업단, 영산홍어㈜와 업무협약(MOU)체결
상태바
목포대학교 BK21사업단, 영산홍어㈜와 업무협약(MOU)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21.11.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 4단계 BK21바이오의약보건생명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조승식)은 영산홍어㈜ (대표이사 강건희)과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남권역 해양 산림 자원 및 소재 활용 공동연구, 공동교육 및 정보교류, 전문가 교류와 연구 장비 및 시설의 상호이용을 목적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조승식 단장과 강건희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시설과 장비, 인력 및 연구개발 분야에 관한 논의를 통해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조승식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산홍어㈜와 2021년 하반기부터 기능성 화장품, 식품 부산물 재활용 연구, 학생 연구원 실무 교육 등을 통해 전남 대표기업인 영산홍어㈜와 유기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건희 대표이사는 “영산홍어(주)는 홍어전문 식품기업으로서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부설 연구소에서 가공 중에 나오는 홍어 껍질 및 홍어 연골을 원료로 사용하여 홍어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군 및 콘드로이친황산 제품군을 연구·개발하였으며, 그와 관련한 여러 논문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개발 분야를 확장하고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적인 연구개발과 지원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 및 세계 속으로 웅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계속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