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주말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주말프로그램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주말프로그램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사업’ 일환 주말프로그램 실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6일 아동복지시설 학생 지원을 위한 ‘희망편의점 사업’의 일환으로 광산구 소재 ‘드림잡스쿨’에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8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희망편의점 사업’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지내는 학생들의 소외감 및 우울감 극복, 시설 퇴소 이후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희망편의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주말체험프로그램은 그 동안 무등산 트래킹, 국립장성숲체원 방문, 공연장 나들이를 통해 생태체험 및 문화 예술 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 분야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의사, 소방관, 바리스타, 스튜어디스, 베이커리 등의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 3D 프린팅 및 로봇공학교육 등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많은 직업 중에서 어떤 직업이 나한테 맞는지 고민됐지만 평소 빵 굽는 일에 관심이 많아 베이커리 부스를 체험했고, 내가 직접 구운 빵을 맛볼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아동복지시설관계자는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고 구체적으로 계획해 볼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경험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자주 실시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들이 밝은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