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 ‘전남사랑도민증 응원’ 릴레이 동참
상태바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 ‘전남사랑도민증 응원’ 릴레이 동참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1.11.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전남도의회 첫 릴레이 시작‥김성일 부의장 지목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 ‘전남사랑도민증 응원’ 릴레이 동참.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 ‘전남사랑도민증 응원’ 릴레이 동참.

9일, 전남도의회 첫 릴레이 시작‥김성일 부의장 지목

전라남도의회 김한종 의장은 9일 ‘전남사랑도민증’ 갖기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응원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번 응원 릴레이는 전라남도의회 차원에서의 첫 시작으로 출향도민들과 소통하고 신청 발급을 활성화 하고자 ‘전남사랑도민증 신청하세요’이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김한종 의장은 ‘전남사랑도민증’ 응원 릴레이 다음 주자로 전남도의회 김성일 부의장을 지목했다.

특히, 김한종 의장은 “전남사랑도민증은 출향도민들을 예우하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면서 도민들과 소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끌어올리기 위해 도입됐다”면서 “전남도의회는 도내 22개 시군과 12개 광역 향우회 등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급 대상은 등록기준지가 전남이고, 현재 전남 외 지역에 거주하는 출향도민(배우자‧직계비속 포함)이다.

신청은 전남도청 누리집(http://www.jeonnam.go.kr)과 우편(전남도청 자치행정과) 등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신청 방법 등 전반에 관한 사항은 전남도청 누리집(참여와소통-전남사랑도민증)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전남사랑도민증을 발급받은 출향도민은 전남 주요 관광지와 숙박‧레저시설 등 할인가맹점에서 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