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청소년수련시설협회, 2021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상태바
전남청소년수련시설협회, 2021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1.11.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모두가 주인공으로 함께 했던 무대
2021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2021 전라남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청소년 모두가 주인공으로 함께 했던 무대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주인철)에서 주관한 ‘2021 전라남도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13일(토) 목포시청소년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예술계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펼치는 문화예술축제인 ‘청소년 종합예술제’는 10월 26일부터 13일까지 권역별 예선과 본선이 진행됐으며, 2개 부문 6개 종목으로 공연부문(뮤직, 댄스, 사물놀이)과 비공연부문(그림, 시, 캘리그라피)으로 구성됐다.

권역별 예선은 90개팀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이 기제출한 영상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본선은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안심콜, 체온확인, 마스크 착용 등 방역기준을 준수한 가운데 공연부문 12개팀, 비공연부문 12개팀이 야외무대에서 함께 공연하고 작품을 감상하며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종합예술제는 22개월만의 광역단위 야외무대로 청소년들의 웃음소리와 열정으로 가득찼으며, 청소년 모두가 주인공으로 함께 했던 무대였다.

종합예술제 대상에는 공연부문 댄스동아리 유메(장흥군청소년수련관)팀이, 비공연부문은 캘리그라피 작품을 제출한 광양중진초 배은서(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인철 협회장은 “다양한 문화 예술 부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던 무대였고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청소년 동아리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더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