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주광역시,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광주광역시,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종합대책 추진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1.11.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개 시험장 1만7,034명 응시…코로나 확진·격리 별도 시험장 운영
수능 당일 교통소통 원활화 위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 운영
시험장 내 전문 구급대원 배치, 수험생·장애인 등 이송 지원

41개 시험장 1만7,034명 응시…코로나 확진·격리 별도 시험장 운영
수능 당일 교통소통 원활화 위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 운영
시험장 내 전문 구급대원 배치, 수험생·장애인 등 이송 지원

광주광역시는 18일 실시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올해 광주지역 수능 수험생은 지난해보다 656명이 증가한 1만7,034명으로, 광주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수능시험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주요대책으로 먼저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수능시험 2주 전부터 입시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위주로 시와 자치구, 교육청이 특별방역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대응해 일반·격리·확진 등 수험생 유형별로 시험장을 분리·운영한다. 무증상자는 38개 시험장, 자가격리자는 별도시험장 2개교로 분리하고 확진자는 1개의 병원시험장에서 수능시험을 치르도록 수험생 배정을 관리한다.

이와 함께 수험생들의 편의 및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다양한 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시험 당일 관공서와 출자출연기관 등의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광주시와 각 자치구 및 교통유관기관은 수능 날 실시간 교통상황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수능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시험장 주변 교통소통 및 교통지도에 나선다.

시내버스 기‧종점 14곳과 시험장 인근 지하철 역사 7곳에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까지 공무원 등 질서요원 74명을 배치해 배차시간 준수와 듣기시간 경적금지를 안내한다.

장애인 수험생의 이동을 위해 교통약자전용택시 183대로 무료수송을 지원하고,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순찰차 73대와 오토바이 6대를 활용해 수험생의 긴급수송을 지원한다.

거동불편 수험생과 자가격리자 수송도 지원한다. 수능일 전 119종합상황실 및 소방서에 전화 예약을 통해 접수하면 시험당일 시험장과 자택까지 왕복으로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광주소방안전본부에서는 안전한 수능시험을 위해 수능시험장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해 조치를 완료했고, 시험장 내 전문 구급대원을 배치해 응급상황 및 화재 등 재난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어듣기평가 시간(오후 1시10분~35분)에 조용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장 주변 공사장, 차량, 행사 등 각종 생활소음을 통제하고 민항기의 이착륙을 중지하며 시험당일 전투기의 비행훈련을 전면 금지한다.

곽현미 시 여성가족국장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우리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각 기관과 협력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