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대한산악연맹,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1.11.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려
대한산악연맹,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대한산악연맹,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14일(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11월 14일(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며, 경상북도산악연맹, 문경시산악연맹이 주관, 대한체육회, 문경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주)콜핑이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총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87개팀 261명이 참가했다.

대회 평가는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경기구간을 이동하며, 운행능력·산악독도·등산이론·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은 식으로 진행됐다.

경기결과, 부산광역시산악연맹이 종합우승을 차지했고, 남녀 고등부 우승팀은 각각 울산마이스터고등학교, 대구보건고등학교A가 차지했고, 지도교사에게 수여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울산 마이스터고등학교 김진영 지도교사와 대구 보건고등학교 김대연 지도교사가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장 입장 전 문진표작성, 발열체크 등 단계별 안전대책을 수립해 대회 안전에 만전을 기했으며, 무관중 대회로써 대한산악연맹과 문경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한편, 올해 53회째 개최되고 있는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는 우리나라 산악발전의 산실로서, 대한민국 산악강국의 면모를 튼튼히 하는 산악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