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농촌인력 관련 기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농촌인력 관련 기관 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농어촌인력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 제정 관련 의견청취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농촌인력 관련 기관 간담회 개최.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농촌인력 관련 기관 간담회 개최.

‘순천시 농어촌인력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 제정 관련 의견청취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남정옥)는 11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농어촌인력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에 대한 관계 기관의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당 조례는 순천시 농어촌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농어촌의 인력난 및 인력 수급 불일치 문제를 개선하고, 원활한 농·어업생산 활동 지원과 농업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문화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순천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여성농민회, 낙안배영농조합법인, 낙한․황전 재배농가 및 순천시 농업정책과가 함께 참석해, 조례안을 발의한 김미연 도시건설위원장으로부터 조례 제정의 취지와 내용을 듣고 의견을 나눴다.

조례 제정과 관련해, 지원센터의 설치 및 지원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농촌 지역의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노동인력 수급의 문제가 지속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농촌인력지원센터 설치 등의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농촌 생산력을 증대하고 농촌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정옥 위원장은 “코로나19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심도 있는 논의를 하여 제257회 2차 정례회 때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