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무안소방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 개최
상태바
무안소방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 개최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1.11.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등 각종 응급상황에서 도민들의 사고대처능력 제고 위한 행사
무안소방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 개최.
무안소방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 개최.

화재 등 각종 응급상황에서 도민들의 사고대처능력 제고 위한 행사

무안소방서(서장 박의승)은 16일 14시에 남악상록아파트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합동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 및 거주민들에게 안전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도민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

온‧오프라인 도민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대축제는 119안전체험을 통해 화재 등 각종 응급상황에서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도민들의 사고대처능력 제고를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19이동안전체험차량이 동원돼 소화기 체험, 지진 체험, 연기탈출 체험, 완강기 체험, 응급처치 체험 등 안전 체험존과 현장활동 사진 전시회, 겨울철 화재안전 서약운동, 주택용 소방시설 영상 로드맵, 화재위험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등 다양한 홍보을 위한 홍보존을 운영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119소방안전 현장활동 사진 수상작 전시회, 큐알코드를 활용한 겨울철 화재안전 서약운동 및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영상 로드맵, 화목보일러 및 화재위험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영웅이탈 인형과 함께하는 포토존, 마스크 등 다양한 기념품 제공 등 홍보존을 운영했다.

박의승 소방서장은 “화재 및 안전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 등 되새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전했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