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09 (금)
하당노인복지관, 2021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소방간담회 개최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2021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소방간담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1.11.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노인복지관, 2021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소방간담회 개최.
하당노인복지관, 2021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소방간담회 개최.

전라남도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거점수행기관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2021년 신규 차세대 댁내장비 보급확대 및 홍보를 위한 소방간담회를 전남소방본부와 18일(목) 전남소방본부 1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2021년 차세대 장비의 설치와 기존 장비의 교체 설치 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논의하고 조치 및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등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을 세우게 되었다.

전남소방본부 상황2팀장 김용진 소방령은 “안전취약계층인 관내 어르신들이 위급상황에서 대처법을 익히고 장비를 통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으며 2021년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장비 보급 및 확대와 정착을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점수행기관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 신성화 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중에도 간담회에 참석하여 주심을 감사드리며 안전에 취약한 대상자의 효과적인 안전확보를 위해서는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소방관들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함께 노력해 어르신들이 안전한 전라남도가 구현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고독사 방지 및 종합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을 전라남도로부터 위탁받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독거노인과 장애인의 가정에 화재·활동감지센서 등을 설치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을 알리고 119에 신고하는 사업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