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56 (목)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광양관광 미래 위한 전략 포럼 개최
상태바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광양관광 미래 위한 전략 포럼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1.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전략 마련 위해 머리 맞댔다
주요 키워드로 차별화, 과학적 데이터, 로컬, 융·복합적 콘텐츠 등 도출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광양관광 미래 위한 전략 포럼 개최.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광양관광 미래 위한 전략 포럼 개최.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전략 마련 위해 머리 맞댔다
주요 키워드로 차별화, 과학적 데이터, 로컬, 융·복합적 콘텐츠 등 도출

광양시가 코로나로 위축된 광양관광의 회복과 성공적 재개를 위한 논의의 장을 열었다.

시는 DMO사업의 일환으로 (사)광양시관광협의회와 26일 오후 3시, 광양시관광협업센터 회의실에서 워드 코로나 시대 관광발전 모색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광양시관광협의회 회원과 시민, 지자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실효성 있는 광양관광 미래의 전략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포럼은 인천관광공사 최영석 박사의 ‘코로나19, 관광 분야 영향과 지역관광 대응방향’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충북연구원 성보현 박사의 우수사례 발표, 안양시청 이상경 박사의 ‘광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위드 코로나 with 마케팅 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영석 박사는 주제 발표에서 코로나19가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을 진단하고 빅데이터로 광양관광을 분석한 후,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과 차별화,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 마련 등을 제시했다.

성보현 박사는 로컬관광에 기반한 융·복합적 관광콘텐츠와 비즈니스를 개발해 관광수입이 지역 내에서 순환하는 한편,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연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경 박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관광 BI, 감각적인 홍보물 제작 등 구체적인 마케팅 방안을 내놨다.

이어 최영석 박사를 좌장으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서인석 차장, 김지효 박사 등 국내 유수의 관광 전문가들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귀식 광양시관광협의회장은 “코로나로 침체된 광양관광의 현재를 진단하는 것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관광 전문가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광양관광의 미래를 고민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박순기 관광과장은 “광양시의 특색을 반영한 관광정책과 방안을 모색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포럼에서 나온 의견과 전략이 관광산업과 시장에 적극 반영되도록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