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17:54 (화)
국가지질공원사무국, 제주도의 우수 지질유산을 엮어 전자책으로 제작
상태바
국가지질공원사무국, 제주도의 우수 지질유산을 엮어 전자책으로 제작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1.11.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7개 권역, 지질유산 전자책 발간 완료
국가지질공원사무국, 제주도의 우수 지질유산을 엮어 전자책으로 제작.
국가지질공원사무국, 제주도의 우수 지질유산을 엮어 전자책으로 제작.

전국 7개 권역, 지질유산 전자책 발간 완료

국립공원공단 국가지질공원사무국(국장 황규태)은 제주도의 우수 지질 유산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전자책(E-book)을 국가지질공원 누리집을 통해 30일 배포한다.

‘지질 유산’이란 암석, 광물, 화석, 경관 등 지구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특별한 장소와 대상물을 말한다.

국가지질공원사무국에서는 지질 유산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14년도부터 시작하여 매년 권역별로 전자책을 제작해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올해는 제주도 지질공원을 대상으로 7번째 전자책을 제작했으며, 제주도 내 총 120개 지질유산 중 지질·지형학적 가치가 높은 지질 유산 20개를 엄선하여 전자책에 담았다.

전자책에는 지질유산에 대한 상세한 설명뿐 아니라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주도 내 주요 지질유산인 화산 분출의 기록인 분화구, 용암돔 등의 생생한 현장 사진과 영상이 추가로 담겼다.

또한 접근이 어려운 지질유산의 경우 드론으로 촬영을 진행하여 그동안 제대로 알지 못했던 지질유산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어 신비함과 웅장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황규태 국가지질공원사무국장은 “전자책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주를 여행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달래길 바라며, 제작된 지질 유산 전자책을 활용하여 교과과정과 연계하는 교육교재로 활용하는 등 국내 지질 유산의 가치를 알리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간 발간된 전자책은 국가지질공원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