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 …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대표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 …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대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대표.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대표.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양규.이금이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으며, 특별상으로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대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으로 선정된 차성태 목포경찰서 시민경찰연합 전 대표는 더불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27세 때부터 약 33년 간 오늘까지도 내 고향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항동 파출소 방범대장을 시작으로 목포시 방범연합대장, 목포소방서 의용소방대, 목포검찰청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위원, 전라남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장, 목포교도소 교정위원, 한국 불우청소년 선도회 목포지부장을 역임했다.

이미용 봉사, 연막 소독, 청소년 선도을 비롯하여 주기적 방범순찰을 통한 범죄예방, 물에 빠진 시민을 구조하는 등 다양한 봉사를 전개해 왔다.

/허인영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