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박문옥 전남도의원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 박문옥 전남도의원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1.12.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문옥 전남도의원.
박문옥 전남도의원.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박문옥 전남도의원,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김양규.이금이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차성태 시민경찰연합 전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는 지역사회 봉사 특별상에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으며, 특별상으로 북한이탈 주민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전개하고 있는 두드림봉사단을 선정했다.

▲ 박문옥 전남도의원

타임즈 선정 2021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박문옥 전남도의원은 2018년 전라남도의회 제11대 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운영위원회 위원,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후반기에는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정현안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소통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도민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지역현안 문제 해결에 앞장 서 의정활동을 전개했던 박 의원은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자치분권혁신분야 우수상, 제8회 우수의정대상, 2021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 우수상,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 활동 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허인영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