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신안군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 ‘인동초 체육관’ 개관
상태바
신안군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 ‘인동초 체육관’ 개관
  • 고영 기자
  • 승인 2021.12.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의 섬 하의도에 ‘인동초 체육관’ 문을 열다
신안군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 ‘인동초 체육관’ 개관.
신안군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 ‘인동초 체육관’ 개관.

평화의 섬 하의도에 ‘인동초 체육관’ 문을 열다

신안군은 전라남도 교육청과 함께 12월 22일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인 평화의 섬 하의도에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 개관식을 개최하고 ‘인동초 체육관’의 문을 활짝 열었다.

하의중·고 다목적 강당(인동초 체육관)은 2019년 3월 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 개관식을 갖기까지 신안군과 도교육청간 수십차례의 협의 절차를 마쳤다. 총사업비는 49억 원으로 건축면적 1,250㎡(378평) 지상 2층 규모로 건축했다. 신안군은 당초 면적보다 288㎡(87평)를 29억3천만 원의 사업비로 대응투자해 하의면민의 숙원인 대규모 다목적 강당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도·군의회 의원 및 재경 신안군 향우회, 재경 하의면 향우회 등이 지역주민과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또한 인동초 김대중 대통령 생가에서 개최되는 하의도 이엉 엮기 학교 개강식과 함께 김대중 대통령의 헌화 및 추모의 시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인동초 김대중 대통령을 배출한 평화의 섬 하의도를 찾는 국내·외 내방객을 위한 행사, 공연의 어울마당이자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다목적 광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