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주광역시교육청, 27일 제35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27일 제35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2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초 이미라 교장, 광주체육고 김성남 교장, (前)광주시교육청 홍양춘 행정국장 수상
광주광역시교육청, 27일 제35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 27일 제35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신창초 이미라 교장, 광주체육고 김성남 교장, (前)광주시교육청 홍양춘 행정국장 수상

광주시교육청이 27일 오후 3시 2층 대회의실에서 제35회 광주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제35회 광주교육상 수상자는 신창초 이미라 교장, 광주체육고 김성남 교장, (前)광주시교육청 홍양춘 행정국장 등 3명이다. 광주교육상은 광주 교육가족 중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현장교육 개선에 헌신‧봉사하며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표창해 그 공을 기리고 교육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한 시상제도다. 올해로 35회째 시행되고 있다.

시상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감을 비롯한 최소한의 교육 가족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수상자 공적 소개, 상패 및 부상 수여, 교육감 인사말, 수상자 소감 순으로 진행된다.

신창초 이미라 교장은 전국 최초로 ‘원격교육 긴급지원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혁신에 기여했다. 동시에 문화예술교육 생활화, 교직원의 교육정보화 역량 강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지원 등 학생교육과 광주교육발전에 공헌했다.

광주체육고 김성남 교장은 엘리트 체육선수 발굴에 힘 쓰며 광주체육의 고도화에 이바지했다. 또 학생 건강교육과 인성교육, 꿈나무선수 발굴 및 체육영재 육성에 노력했다. 특히 광주희망교실 운영 및 고교 전면 무상급식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며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에 앞장섰다.

(前)광주시교육청 홍양춘 행정국장은 온라인 홍보매체 활용 강화 및 체계적인 홍보시스템 정착을 통해 광주교육정책 홍보에 기여했다. 또 광주시교육청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행정 및 지방공무원들의 효율적인 근무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휘국 교육감은 “수상자들은 시교육청이 추구하고 있는 교육철학을 현실화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셨다”며 “오직 교육만을 위해 열심히 걸어온 세 분의 발자취는 후배 교직원들의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