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전라남도의회, 2022 임인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2022 임인년 시무식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1.0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종 의장, 코로나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속에서도 슬기로운 대처 주문
전라남도의회, 2022 임인년 시무식 개최.
전라남도의회, 2022 임인년 시무식 개최.

김한종 의장, 코로나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속에서도 슬기로운 대처 주문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한종)는 3일, 도의회 초의실에서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을 맞아 2021년 의정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라남도의회는 13일부터 시행 예정인 전부개정 지방자치법에 따라 전라남도로부터 독립적인 인사권 실시가 가능해지면서, 앞으로는 더욱 적극적으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할 수 있게 된다.

이에 김한종 의장은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행해왔던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하도록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김한종 의장, 구복규·김성일 부의장, 전경선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최종선 사무처장 등 20여 명의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나머지 직원들은 공시청 채널을 통해 시청했다.

김 의장은 “지난해는 지방자치법 개정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낸 한 해였다”면서 “이런 의정활동의 밑바탕에는 직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인년 역시 코로나19 변이종인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전남도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의정활동의 최우선 과제를 민생 회복으로 삼겠다”며 “의원들이 지역 여론을 대변하고 도민의 아픔을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주문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