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목포대 교육혁신본부, ‘교수공동체 edusapiens’ 성과보고회 비대면 개최
상태바
목포대 교육혁신본부, ‘교수공동체 edusapiens’ 성과보고회 비대면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01.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장영학)는 5일(수)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교수공동체 edusapiens 성과보고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교수공동체 edusapiens는 교원 4명 이상이 팀을 구성하여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교육 방법을 연구하고 학습자 중심 교수법을 개발·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13팀의 공동체를 선발하여 운영했다. 각 팀은 약 3개월(10월~12월) 동안 다양한 교수법에 관해 연구하고 회의를 진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19명의 교원이 참여했으며, 우수공동체로 선정된 3팀은 ▲뉴노멀시대 대응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방안(홍선기), ▲공학 설계를 위한 TBL 수업 개발 및 적용 방법(김민수), ▲생태분류 실험 실습 교과과정 개발(강창구)이라는 주제로 연구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참여한 교원은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적용에 관한 강의 방법 및 운영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교수는 “다른 분야의 전공 수업에서 학생들의 역량에 맞는 교수법을 적용하는 사례를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교수법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는 소감을 남겼다.

우수공동체로 선정된 3팀의 교육개발보고서는 2022. 2월 중 교내 LMS에 탑재되어 공유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