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안전한 새 학년 준비’ 서한문 발송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안전한 새 학년 준비’ 서한문 발송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2.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미크론 대응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담아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안전한 새 학년 준비’ 서한문 발송.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안전한 새 학년 준비’ 서한문 발송.

오미크론 대응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담아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이 25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모든 학부모와 교직원에게 안전한 새 학년 시작을 위한 방역 강화 내용과 당부를 담은 서한문을 단위 학교에 전달했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28일 이번 서한문은 새 학년 대비 학교 방역지침을 반영해오는 3월 2일 전면등교에 따른 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는 장휘국 교육감의 당부를 담아 단위 학교로 배부했다. 서한문은 가정통신문, 학교 누리집 등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은 정상적인 개학과 등교수업을 철저하게 준비하고자 새롭게 바뀐 방역지침에 따른 새 학년 대비 학교 방역지침을 마련했다. 3월 한 달을 집중 방역 기간으로 운영하고 전체 학생에게 1주일 2번씩, 교직원에게는 1주일에 1번씩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제공해 선제적으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교육청 운영 이동식 PCR검사소와 긴급대응팀 콜센터(☎ 380-4012~4019)를 운영해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학교별 자체조사와 이동형 PCR검사를 적극 지원한다. 또 등교 시기에 맞춰 새 학기 차질 없는 방역 및 학사 운영 지원을 위해 전체 교육전문직원을 각급 학교에 투입해 점검 및 현장 소통도 강화한다.

장휘국 교육감은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중단되지 않도록 촘촘한 방역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우리 교육청은 안전한 등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교직원과 학부모님께서는 교육청을 믿고 새 학년 등교에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