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3월 문해력 집중지원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3월 문해력 집중지원 프로그램’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3.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담교사와 함께 초 2~3학년 대상 한글 문해력 1:1 맞춤형 지원

전담교사와 함께 초 2~3학년 대상 한글 문해력 1:1 맞춤형 지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관내 16개교의 한글 해득을 어려워하는 초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7일부터 30일까지 ‘3월 문해력 집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5일 동·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2~3학년 중 한글 해득과 보충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개설됐다. 대상 학생들이 한글 해득, 유창성 등 최소한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해 학습 부진을 조기에 예방한다는 취지이다.

동·서부지원청은 8명의 기초학력 전담교사를 선발했다. 전담교사들이 대상 학교를 각각 방문해 학습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글 문해력 진단부터 학습코칭, 1:1 맞춤형 지도 등을 꼼꼼하게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지원 대상 학생은 학부모의 동의를 거쳐 방과 후 또는 수업 시간 중 일부 시간에 별도 공간에서 실시되는 개별화 수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기초학력 전담교사는 학생 지도 외에도 담임교사와 협력해 지도 과정 및 방법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지도가 가능하도록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와 진단 및 개별화 지도 결과를 수시로 상담해 가정에서도 연계 학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한글 문해력은 모든 학습의 밑바탕으로 다음 단계로의 도약과 원만한 학교생활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능력이다”며 “앞으로도 조기 집중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