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22:12 (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사람, 정책, 미래방향 모든 준비 끝났다”
상태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사람, 정책, 미래방향 모든 준비 끝났다”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3.23 1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라지고 준비된 강기정 “당당하고 빠르게 새로운 광주시대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달라지고 준비된 강기정 “당당하고 빠르게 새로운 광주시대로”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22일 “달라진 강기정, 준비된 강기정이 당당하고 빠르게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겠다”며 8대 광주광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예비후보는 22일 광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출마기자회견에서 “사람의 준비, 정책의 준비, 미래 방향의 준비까지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청와대 정무수석, 국회의원 3선을 거치며 숙성된 시간만큼 구상과 준비는 더 단단해졌다”고 밝혔다.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기 위한 미래 비전으로 ▲5개 신산업지구와 5개 신활력특구를 통한 광주新경제지도 완성 ▲내 삶의 혁명적 변화 ▲교육과 안전의 컨트롤타워 ▲답보 상태 광주 문제 6개월 내 답 제시 ▲군공항 이전 문제 임기 내 대안 제시 ▲복합쇼핑몰 등 시민편의시설 유치 등을 공약했다.

먼저 강 예비후보 산업 생태계 체질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그는 “기존의 자동차와 AI 산업에 더해 차세대 배터리, 자율주행차, 정밀의료, 반도체, 마이스(MICE)로 요약되는 5개의 신산업지구와 5개의 신활력특구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광주신경제지도를 완성하겠다”며 “일자리 개수보다 산업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복합쇼핑몰, 놀이공원 등 시민이 원하는 생활인프라를 발로 뛰어 만들어 내겠다”며 “이제는 됩니다 시리즈 공약을 통해 시민 삶의 격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수년째 답보 상태인 광주 문제 해결에도 나선다. 강 예비후보는 “수년째 논의 중인 어등산 개발, 눈치 보느라 손도 못 댄 전남방직 터, 만들고도 개통도 못하는 지산IC 등 광주의 밀린 숙제는 임기 시작 6개월 안에,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는 임기 4년 안에 답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안전과 교육을 책임지는 시장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교육감에게만 교육의 책임을 미루지 않고 기업에게만 안전의 책임을 미루지 않겠다”며 “과정도 결과도 시장이 책임지겠다”고 선언했다.

일상의 민주주의가 뿌리 내리는 시대 전환에 대한 생각도 전했다. 강 예비후보는 “역사를 혁명했던 광주에서 내 삶을 혁명하는 시대 전환을 통해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어가자”고 밝히며 “일상의 민주주의가 뿌리내리는 시대, 의무의 시대를 넘어 행복의 시대를 열고 지난 시간 광주가 민주화 성지라는 자부심으로 살아온 도시였다면 이제는 상징에서 삶의 모델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강 예비후보는 새로운 광주시대의 성공을 위해 “안으로는 광주 내부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당당하고 빠른 추진력, 밖으로는 여야를 넘나들며 중앙정부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정무적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 예비후보는 “중요한 것은 결과를 만드는 것이고 바꾸지 않으면 절대 바뀌지 않는다”며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열정과 시민들의 집단지성으로 광주를 바꿔 나가겠다. 시민이 필요한 어느 순간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호소했다.

이밖에도 골목상권진흥원 설립, 5,000억 창업펀드 조성을 통한 1인기업 지원,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맞춤형 돌봄을 완성시키기 위한 5대 온종일 돌봄보장제 등을 공약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새로운 광주시대의 구체적인 정책 내용과 실행방안을 담은 정책발표회를 조만간 개최할 예정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민주 2022-03-23 12:41:29
맞다 맞아.
386 586 주사파운동권들이 대한민국을 망하게하여 이번대선에서 국민이심판을내렸다.
그종자인 강군이 선동질로서 광주의지도자에 나서보겠다하냐?
이전같으면 통했을지모른다.
지금은 광주도 달라젔다,
행동대장같은 언사와 태도로서는 안먹힌다.
좀더순치되서 공부한후 순한양으로 나타나서 등장해봐라 그때는인정하겠다.
과도기적상황에는 지금에는 니가아니다.
이런시기에 돌출적인물에게 광주의살림을 맡길수없다고 생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