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 강사단 사전연수’ 성료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 강사단 사전연수’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3.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화상수업 플랫폼 ‘미더스’(MeetUs)로 비대면 진행

광주 화상수업 플랫폼 ‘미더스’(MeetUs)로 비대면 진행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4일 강사단 87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 강사단 사전연수’를 성료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24일 이번 사전연수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광주 화상수업 플랫폼 ‘미더스’(MeetUs)를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원격 및 등교수업 병행 등으로 학생들의 스마트기기 사용 및 미디어 노출 시간이 많이 증가한 상황이다. 그 어느 때보다 건전한 스마트기기 사용 습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이에 따른 학교 현장의 교육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 강사단을 위촉했다. 또 강사단의 전문성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사전연수를 기획해 진행했다.

사전연수는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차은선 센터장의 ‘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이해’라는 주제강의로 시작됐다. 목련초 맹준오 교사의 ‘초등자료 활용 안내’, 광주중 정창홍 교사의 ‘중등자료 활용 안내’가 이어져 각 학교급에 맞는 교육자료 활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내실 있게 학교를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도 나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강사는 “연수를 통해 학교급별 스마트폰 및 미디어 과의존 학생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다”며 “효과적인 정보화역기능 예방 교육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전연수를 통해 정보화역기능 강사단이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도 키울 수 있었다”며 “강사단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스마트기기의 올바른 사용 습관을 형성하고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