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제7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출범식 개최
상태바
제7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출범식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3.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청년위원 50명 위촉…청년정책 발굴·제안 등 활동

광주시, 청년위원 50명 위촉…청년정책 발굴·제안 등 활동

광주광역시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주시 청년위원회’ 7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명의 청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의 관점으로 광주의 미래를 설계하자는 청년들의 의지를 밝히는 장으로 꾸려졌다.

제7기 청년위원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창업자, 청년활동가 등 광주에 거주하는 20~30대 청년 50명으로, 연령·분야별로 균형 있게 구성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위원회는 ▲청년 실태 파악 ▲청년정책 연구 ▲타 지자체 청년단체와의 교류 ▲관련부서 간담회 ▲타시도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거쳐 청년정책을 광주시에 제안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경제·일자리,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참여·소통 등 4개 분과별로 발굴한 정책들을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가질 계획이다.

앞서 광주시는 2015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위원회를 운영하면서 청년정책 총 91건을 직접 제안 ▲청년기본조례 제정 ▲취업준비생 정장대여 사업 ▲구직청년 교통비 지급 ▲광주청년종합실태조사 등 24건을 시정에 반영하기도 했다.

이용섭 시장은 “청년위원회가 청년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한다”며 “광주시는 청년들이 당당하게 꿈을 실현해갈 수 있도록 정책과 제도로 적극 응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