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 회복을 위한 학생심리정서 지원 안내자료’ 리플릿 현장 배포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 회복을 위한 학생심리정서 지원 안내자료’ 리플릿 현장 배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마음 회복 도와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마음 회복 도와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

우울감 관련 자기진단 체크리스트, 단계별 심리 정서 지원체계 및 온·오프라인 심리정서 지원기관 안내를 포함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 방법 등으로 알차게 구성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교육 회복을 위한 학생심리정서 지원 안내자료’ 리플릿을 학교 현장에 배포한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안내자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마음 회복을 도와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했다.

‘교육 회복을 위한 학생심리정서 지원 안내자료’는 우울감 관련 자기진단 체크리스트, 단계별 심리 정서 지원체계 및 온·오프라인 심리정서 지원기관 안내를 포함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 방법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특히 안내자료는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돕고 교육 회복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도 담고 있어 학교 현장의 활용성이 매우 높다. 또 단위학교 위클래스 및 위센터, 지역사회 유관기관 등을 안내한 자료를 참조해 보다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관내 전체 학교에 리플릿을 배포한다. 가정통신문, e-알리미 문자 안내 등 여러 방법을 통해 학생·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시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정종재 과장은 “교육 회복을 위한 학생심리정서 지원 안내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생들이 겪는 우울감과 스트레스, 교우관계 문제 등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교육 회복을 돕기 위해 학생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꾸준히 운영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