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학교스포츠클럽, 스포츠 캠프, 체육대회 운영 지원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 운영.

통합학교스포츠클럽, 스포츠 캠프, 체육대회 운영 지원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체력이 저하된 학생들을 위해 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생건강체력회복 프로젝트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됐다. 통합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학교운동부 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스포츠 캠프, 대면 교내체육대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는다.

시교육청은 기존 우수학교 스포츠클럽을 4개 분야 통합학교스포츠클럽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총 275개 클럽, 13,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등교 전, 점심시간, 방과 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진행되는 알찬 프로그램이다.

스포츠 캠프 프로그램은 학교운동부가 훈련 없는 날을 활용해 학교운동부 학생들이 일반학생을 가르쳐 주는 프로그램이다. 20여 개 학교운동부가 참여 신청을 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건강·체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목말라 있던 교내체육대회도 대면경기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통합학교스포츠클럽 참여 클럽은 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대표로 선발된 팀은 전국대회에 시 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체육 활성화와 저하된 학생건강체력회복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이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목과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