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광주광역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정기보수 시행
상태바
광주광역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정기보수 시행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05.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1, 2시설 순차 진행…노후 설비·부품 교체
보수기간 음식물류폐기물 배출 최소화 시민 참여 강조

19일부터 1, 2시설 순차 진행…노후 설비·부품 교체
보수기간 음식물류폐기물 배출 최소화 시민 참여 강조

광주광역시는 음식물류폐기물 배출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대비하고 안정적으로 음식물을 처리하기 위해 제1, 2음식물자원화시설의 상반기 정기보수를 시행한다.

먼저 19일부터 6월3일까지는 제1음식물자원화시설(150t/일)을, 6월21일부터 7월4일까지는 제2음식물자원화시설을 보수한다.

이번 정기보수 기간에는 노후 설비와 소모성 부품을 교체하고 법정검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기보수 기간에 발생하는 음식물류폐기물은 보수를 시행하지 않는 공공시설에서 평상시 용량의 20% 이상 늘려 처리하고 민간시설 2곳에 분산 처리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보수기간에 음식물류폐기물가 원활하게 처리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만큼 장보기 ▲먹을 만큼 조리하기 ▲물기 제거 후 배출하기 등 시민들의 생활 속 음식물류폐기물 줄이기 실천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음식물류폐기물과 함께 젓가락 등 쇠붙이, 비닐봉투와 같은 이물질이 유입돼 시설 고장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물질을 제거해 배출하는 등 배출방법 준수도 권고했다.

손인규 시 자원순환과장은 “광주시의 지속적인 감량사업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광주지역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이 2018년도 이후 매년 감소하고 있다”며 “음식물자원화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보수 기간에도 감량에 적극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